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기본기강좌] 이미지를 자르고, 옮기고, 칠하기 전에 - 선택 툴 사용법
  • 게임메카 권태원 기자 입력 2015-06-18 14:29:55
  •  

    선택영역 툴

    사각형 선택: 자유 범위를 사각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타원형 선택: 자유 범위를 타원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로줄 선택: 캔버스 전체에서 가로로 1px 크기의 범위를 선택한다.
    세로줄 선택: 캔버스 전체에서 세로로 1px 크기의 범위를 선택한다.
     


    Shift+범위선택: 선택된 영역에서 선택영역을 더한다.
    Alt+범위선택: 선택된 영역에서 선택영역을 뺀다.

    선택영역을 사각형으로 설정한 후, 타원형 영역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이어를 Ctrl+클릭하면 그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 전체가 선택범위가 된다.
     


    Feather: 선택범위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처리한다(선택하기 전에 수치를 입력해야 한다).



    이미지의 한 지점을 선택하면 그 지점과 비슷한 색인 부분을 찾아 영역으로 만든다.

    Tolerance: 색의 인식 범위를 지정한다(값이 높을수록 범위가 더 넓어진다).
    Anti-aliased: 선택 범위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처리한다.
    Contiguous: 체크하면 선택점에서 인접한 범위만을 인식하고, 해제하면 이미지 전체를 인식범위로 지정한다.
    Use All Layers: 다중 레이어 이미지일 경우, 체크하면 모든 레이어에서 비슷한 색조인 부분을 지정한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