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기본기강좌] 레이어에 특수한 효과를 주려면 - 레이어 스타일 사용법
  • 게임메카 권태원 기자 입력 2015-06-18 14:31:29
  • 레이어에 그림자 효과를 주는 Drop Shadow 


    Drop Shadow: 레이어에 그림자를 만든다.


     
    Angle: 빛이 들어오는 각도를 조절한다.
    Use Global Light: 체크하면 현재 파일에서 그림자나 빛 효과를 받는 방향을 모두 일괄적으로 조절한다. 체크를 해제하면 현재 레이어만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Distance: 그림자가 본체에서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설정한다.
    Spread: 그림자의 가장자리 밀도를 설정한다.
    Size: 그림자의 크기를 설정한다.

    레이어가 빛나게 만드는 Outer Glow


     
    Outer Glow: 레이어의 외곽으로 빛나는 효과를 만든다.


     
    Noise를 제외한 속성은 대체로 Drop Shadow와 비슷하다.

    Noise: 값을 높이면 빛에 노이즈가 낀다.

    입체감을 주는 Bevel and Emboss



    Bevel and Emboss: 레이어에 요철 효과를 준다.



    Inner Bevel: 레이어의 안쪽으로 경사면이 만들어진 효과를 준다.
    Outer Bevel: 레이어의 바깥쪽으로 경사면이 만들어진 효과를 준다.
    Emboss: 레이어에 돋을새김 같은 효과를 준다.
    Pillow Emboss: 레이어의 경계를 중심으로 새김 효과를 준다.
    Stroke Emboss: 외곽선에 Emboss 효과를 준다. 반드시 Stroke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 효과도 발생하지 않는다.

     

    Technique: 요철 효과의 가장자리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정한다.


     
    Direction: Emboss 효과가 볼록하게 튀어나오는지(Up), 오목하게 파이는지(Down) 설정한다.

     

    Soften: 수치를 높이면 Emboss 효과의 경계선이 흐릿해진다.

    이미지에 강조선을 만들어주는 Stroke

     

    Stroke: 현재 레이어 이미지의 외곽을 따라 선을 그린다.
    Size: 외곽선의 크기를 설정한다.
    Position: 외곽선이 이미지의 안쪽(Inside), 바깥쪽(Outside), 중심(Center) 중 어느 쪽으로 만들어질 지 설정한다.
    Color: 외곽선의 색을 설정한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