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메카 추천 코디] 메이플스토리2 각종 직업을 표현한 복장들
  • 게임메카 이재홍 기자 입력 2015-09-18 16:31:06


  • '학생은 학생답게'. 주로 어른이 학생에게 하는 말이다. 의미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제복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사람을 가리킬 때 쓰이기도 한다. 제복은 사고 예방과 업무의 편리성 강화 외에도, 해당 직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우리는 경찰, 의사, 요리사 등의 제복을 보는 것만으로 그 직업이 무엇인지 쉽게 유추할 수 있다.

    이번 주 메이플스토리2 '메카 추천 코디'에서는 고유한 복장의 직업을 표현한 유저의 코디 4개를 소개한다. 간호사부터 사무원까지. 백문이 불여일견. 본문에서 감상해보자.




    ▲ 게임메카 ID '동봣'님의 프리스트 코디

    먼저 소개할 코디는 게임메카 ID '동봣'님의 간호사 패션이다. 제작자가 각기 다른 디자이너스샵 제품만으로 일체감을 형성했다. 다친 사람의 쾌유를 기원하는 모자의 글귀와 상냥해보이는 표정이 갖은 업무에도 밝은 태도를 유지하는 수많은 의료 업계 종사자를 떠올리게 한다.







    ▲ 게임메카 ID '냥냥22'님의 고양이 카페 종업원 코디

    다음으로 소개할 코디는 게임메카 ID '냥냥22'님의 서비스 종업원 패션이다. 무거워보이는 나른한 인상의 고양이와, 무게를 견디는 캐릭터의 좋지 않은 표정이 인상적이다. 매장 정리하랴, 손님 맞으랴 분주한 많은 서비스 종업원들의 심정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 게임메카 ID '마마꾸'님의 학생 코디

    세 번째는 게임메카 ID '마마꾸'님의 학생 코디다. 단정한 셔츠 바깥으로, 호기심이 빛나는 표정과 한껏 멋을 낸 가방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옅은 색감에 토끼 양말과 토끼 머리띠를 추가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 게임메카 ID '레토_'님의 OL 코디

    마지막은 게임메카 ID '레토_'님의 사무원 코디다. 안경, 정장, 단호한 표정에서 자로 잰듯 일처리를 할 것 같은 사무원이 떠오른다. 빨간 매니큐어와 유행에 맞춘 샌들로 철저한 자기 관리를 나타내는 것 또한 빼놓지 않았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스킨